하인리히. 열심히 한 그대여. 떠나라.

시카고의 현재까지의 모습을 보면 아무래도 일종의 플래툰 시스템을 쓸 듯 한데, 일단 말은 많지만 시카고로써는 긍정적인 방향인 듯 합니다.

기왕지사 로즈를 픽했으면 어중간하게 쓸 것이 아니라 초반부터 주전 보장을 비롯한 확실한 지원을 통해서 팀의 중심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니까요.

타보의 주전도 생각보다 나쁜 궁합은 아닌 듯 하구요.

하지만, 역시 하인리히의 비중은 줄은 것이 확연하네요.

사실 주전으로 나와도 문제죠. 이제 나이나 연차를 고려할 때 조금만 더 2번 듀얼로 굳어지면 정말 이도 저도 아닌 선수가 될 확률이 크니까요.

저 개인적으로는 하인리히의 게임 감각과 조립력 자체를 높이 평가하는 지라(아직 내재된 잠재력도 크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수비를 통해서 역습을 유발할 수 있는 리그내에서도 정말 귀하디 귀한 제대로 된 공수 겸장의 캐릭터죠.) 이대로 가는 것은 너무 아쉽습니다.

무엇보다 팀 입장에서도 선수 입장에서도 이런 전개는 결코 좋지 않은 듯 합니다.

시카고는 하인리히에 몇 선수 패키지를 엮어서 확실한 로우 포스트 자원, 혹은 2번을 영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하인리히는 장신 2번 옆에서 마음놓고 리딩 하는 것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조던을 워낙 좋아했기 때문에 현재의 시카고에도 상당히 호감도가 강하고(필리가 시카고를 롤모델로 정해서 관심있게 보기도 했었죠.) 그래서 어지간하면 하인리히의 이탈만은 막았으면 했지만, 이제는 점차 어쩔수 없는 부분인 듯 싶습니다.

아쉬워도 선수를 위해서나 팀을 위해서나 결국 떠나야할 시점이 온 듯 싶어요.

시카고 팬이 아닌지라 이런 코멘트 자체는 자제하려 했지만, 정말 보는 입장에서 너무 안타까워 몇자 적어 봤습니다. 
한때 플옵을 뒤흔들던 클러치 슈터이자 팀의 선장으로까지 불리던 선수가 이렇게 입지가 좁아지다니... 세상사 정말 알수 없는 것 같습니다...ㅜ.ㅠ

by 불꽃앤써 | 2008/11/02 03:47 | 농구이야기. | 트랙백(1) | 덧글(6)

트랙백 주소 : http://awlee.egloos.com/tb/104135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New start su.. at 2008/11/03 08:28

제목 : 하인릭에 대해서-
하인리히. 열심히 한 그대여. 떠나라. 개인적으로 토니를 보면서 데릭로즈의 팬이 되었지만 하인릭의 팬으로 1픽은 비즐리가 되기를 바랬습니다. 이렇게 하인릭을 내친다는 것도 별로 맘에 안들었고 그 보다는 인사이드 득점원의 필요성이 절실한 불스 였기 때문이죠. (말은 이렇게 하지만 당시에는 로즈를 원했을 수도...) 어찌 되었건 불스는 로즈를 픽했고 로즈는 어제도 맹폭을 하면서 불스에게 승리를 안겨줬습니다. 물론 하인릭도 삼점을 5개 ......more

Commented by 가람지기 at 2008/11/02 03:52
저희 덴버로... 쿨럭;;;;
Commented by 불꽃앤써 at 2008/11/02 04:03
아이버슨 팬으로써는 하인리히는 더없는 선수지만 사실 하인리히의 미래를 생각하면 역시 2번이 큰 팀이 좋을 듯 싶어요. 사실 가능하면 시카고를 안 떠는 것을 보고 싶은데 현실은 역시 받쳐주지 않는 듯 합니다.
Commented by 수액 at 2008/11/02 18:30
로즈가 어정쩡했으면 그래도 시카고에서 좀 더 이렇게 생각해 보겠는데, 로즈가 생각보다 더 리얼인 관계로. 이별은 정해진 수순인듯 싶습니다. 참 희안하게도 팀의 성적이 정체되면서 하인릭, 고든, 뎅등 팀과 성장을 함께 했던 선수들도 정체기 인 거 같아서 아쉽네요.

얼렁 묶어서 고든 하인릭 혹은 하인릭 인사이드 자원 해서 묶어서 좀 득점원좀 보냈으면.
그래도 애런 그레이는 몬가 좀 센터로서 비비면서 하려는 듯 보이는데 비해 나머지들 TT 노아 구든은 전혀 -_-; 감이 없어 보여서...
Commented by 불꽃앤써 at 2008/11/02 20:36
로즈는 대학무대를 지켜본 팬들의 예상 딱 그만큼의 활약을 해주고 있는 듯 보입니다.

원래 돌파력 하나는 인정받는 선수였고, 이제는 풀업이 언제부터 본격적으로 터지는 가 겠네요.

원래 다소 아쉬운 조립 능력 등은 경기를 치르고 차차 배워나갈 부분이구요.

수액님 말씀처럼 로즈가 리얼로 드러남에 따라서 하인리히의 거취는 이제 정해졌다고 봐야겠죠.

말씀처럼 현재 불스 내에서 제대로 된 로우 포스트 자원은 그레이 뿐이니 확실한 로우 포스트 자원이 꼭 필요한 듯 보입니다.

사실 장신 스윙맨도 있어야 될 필요성이 있지만, 일단 그 부분은 아쉬운 데로 메울수가 있겠죠.

이래서 제가 비즐리의 영입을 주창했었는데... 머 지난 일이고 로즈가 좋은 선수이니 이제 팩슨 단장의 머리만 좀 아프면 되겠어요.^^;
Commented by 에라이 at 2008/11/03 03:13
일단 선수 없는 저희 스퍼스로...쿨럭. 맷 보너에 로저 메이슨 주니어,우도카 정도로 어떻게 안될까요. 커헉
Commented by 불꽃앤써 at 2008/11/03 04:27
안될 것 같은데요? ㅎㅎ 스퍼스에는 파커가 있으니 역시 진정으로 필요한 자원은 센터 아닐까요. ㅎㅎ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